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재료로 엄마표 "킨더조이 꽃다발" 만들기(팁 대방출)

by 코소니 2023. 1. 21.
반응형

1. 어린이집과 유치원 재롱잔치, 학예회, 졸업 /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이를 위한 꽃다발

이번에 두 아이가 다니는 원에서 재롱잔치로 합창제를 한다고 해서 꽃다발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부터 아이들 꽃다발 줄 기회가 있으면 킨더조이로 해야지 생각했었는데 드뎌 그 날이 온거지요.

 

쿠팡 등에서 킨더조이 꽃다발을 검색해보니 조화나 비누꽃으로 만든 여러가지 꽃다발이 있더라고요. 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꽃다발도 있었지만 조금 작더라고요. ㅎㅎ 저는 같은 돈이면 크게 만들어서 킨더조이나 장난감, 사탕도 꽂아주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꼭 사서 고생하는 스타일이긴 합니다. ㅎㅎ

 

그리고 아이 행사에 꽃다발 들고 가보니, 쿠팡에서 사온 똑같이 생긴 꽃다발을 들고 있는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엄마만의 엄마표 꽃다발 준비해가시면 확실히 다릅니다. ^^

 

먼저 팔고있는 킨더조이 꽃다발을 많이 다양하게 구경하고 만들고 싶은 스타일을 찾는데 참조했습니다.

그리고 유투브로 직접 만드는 법 영상을 몇 개 봤습니다. 관건은 꽃 포장하는 거였습니다. 쉽지 않아보이더라고요.

 

그래도 아이들이 기뻐할 생각하며 열심히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이라던가 캐릭터만 잘 선택해주시면 아이들은 무조건 너무 좋아할거에요^^

 

저희 첫째는 포켓몬이 들어가면 무조건 좋아할거고, 둘째는 파란색이 들어가면 무조건 좋아한답니다. ㅎㅎ

 

제가 킨더조이 꽃다발 만들기에서 꼭 먼저 알고 만들면 좋은 팁들을 포스팅하니 만드시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2. 꽃다발 포장 재료들은 모두 다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준비물

조화, 꽃포장지, 리본, 포장비닐, 풍선용 컵스틱, 풍선 아무거나, 킨더조이, 츄파츕스, 포켓몬 새콤달콤~! 

저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킨더조이와 츄파츕스와 포켓몬 새콤달콤은 마트에서 구입했고, 풍선은 집에 있던 걸 사용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다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조화 고르기

큰 아들꺼는 포켓몬과 킨더조이가 잘 보이도록 조화를 흰색을 바탕으로 골랐고 포인트가 될만한 것도 몇 개 골랐습니다.

작은 아들꺼는 무조건 파란색이 들어가야 해서 조화를 파란색을 포인트로 만들었어요. 

 

포장지 컨셉 정하기

다이소에 꽃포장지와 리본도 다 파는데, 제가 간 날은 꽃포장지가 투명과 베이지색 회색 이렇게 남아있더라고요. 헉..

아이들 꽃다발이라서 밝게 만들고 싶었는데 급 고급컨셉이 되어 버리는 색상들이었습니다. 

하지만 만들고 나니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

 

저는 아들만 있지만 딸의 꽃다발을 준비하신다면 분홍분홍한 컨셉이 역시 예뻐보이더라고요. 

 

킨더조이, 포켓몬볼 고정시키기 

그리고 포장비닐은 다른게 아니라 킨더조이와 포켓몬새콤달콤을 포장할때 사용할거에요. 

풍선용 컵스틱을 이용해서 킨더조이와 포켓몬을 세워서 꽃다발에 꽂을건데요, 

컵스틱에 글루건이나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붙이시는 분들 계시더라고요. 완전 비추입니다. @.@

아이들 꽃다발 받으면 다른 건 쳐다도 안 보고 킨더조이랑 포켓몬부터 떼어서 열려고 할텐데 글루건과 양면테이프 덕지덕지 붙이면 정말 떼기 힘들고 포켓몬볼 케이스도 망가질수 있어요. 킨더조이 튀어나온 손잡이 부분도 자르는 분들 봤는데 그러면 킨더조이 열기 정말 힘들어요~그러지 마셔용 ㅎㅎ

 

킨더조이를 풍선용 컵스틱에 중심 잘 잡고 맞춰줍니다. 컵스틱 양쪽 홈에 킨더조이가 딱 걸리는 위치가 있어요. 그 위치가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포장용비닐을 위로 입히세요. 그리고 밑에부분은 잘 뭉쳐서 투명테이프로 꽉 조여주세요. 

여기서 킨더조이 손잡이 부분은 비닐을 뚫고 나오도록 하면 더 고정이 잘됩니다. 해보시면 느낌 뽝 오실겁니다. ^^

포켓몬볼도 마찬가지로 해주시면 되요. 

제가 사온 포장용비닐은 사이즈가 가로 9센티, 세로 16센티라서 포켓몬볼이 더 뚱뚱하더라고요. 

그래서 양쪽을 찢어서 잘 묶어줬는데 고정 아주 잘 됐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컵스틱의 컵 부분과 스틱 부분을 조립할때 아주 꽉 껴주세요.

꽃다발로 만들고 나서 무게에 의해서 흔들면 그게 분리가 잘되요. 비닐을 뭉쳐서 묶어놓아서 다시 꽂는게 쉽지 않습니다. ^^;;

 

꽃다발 만들기

그 다음에 유투브를 여시고 꽃다발 포장에 관한 영상을 2-3건을 보세요. 대충 느낌 오실거에요.

먼저, 조화를 자리 잡아주셔야 해요. 원하는 느낌으로 꽃다발을 만드시고 꽃 줄기들을 묶어주셔야 하잖아요?

이때 팁! 끈이나 테이프로 칭칭하지 마세요. 끈은 고정이 잘 안되요. 테이프는 재사용할때 다시 떼기가 어렵잖아요.

이때 바로 풍선이 필요합니다. 어떤 풍선이든 상관없어요. 길쭉한 풍선이 더 편할수도 있지만 저는 기본 풍선을 가지고 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꽃다발 모양을 잡아서 줄기들을 모은 부분을 풍선으로 두 바퀴 꽉 돌려서 고정시켜주세요~!

(이때 만들어놓은 킨더조이와 포켓몬볼도 같이 잡아서 묶어주시는 거에요. 따로 하지 마시고 같이 풍선으로 꽉 묶어주세요.)

 

꽃다발 포장하기

그 다음, 가정 어려었던 <꽃다발 포장>입니다.

저는 여러 방법을 해보고 가장 쉬운 방법은,

우선 불투명 포장지를 부채접기를 해주세요. 지그재그로 부채 만들때 접는 방법요.

그걸 먼저 꽃다발 정중앙 밑에 묶어주세요.

이건 포장지이니 테이프로 붙여주시면 되요. 투명테이프보다 마스킹테이프가 더 잘 붙지만 투명테이프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불투명 포장지를 반으로 자르셔서 꽃다발 뒤에 일자로 묶어주세요.

그 다음 메인색으로 사온 포장지를 반으로 잘라서 바닥에 약간 겹치게 놓으세요.

그 위에 만들어 놓은 꽃다발을 위치를 정해서 놓으세요.

 

그리고 포장지를 과감하게 잡아서 꽃다발 모양을 만드셔야해요. 이 부분은 유투브에서 2-3개의 영상 보시면 느낌 오십니다.

과감하게 모양을 잡았으면 두께가 얇은 투명테이프를 이용해서 한 바퀴 둘러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리본을 예쁘게 묶어주세요.

 여기서 팁은 제가 만들어 보니 리본은 무조건 두꺼워야 예쁘네요. 저는 중간 사이즈를 샀더니 뭔가 꽉찬 느낌이 안나서 아쉬웠어요.

두꺼운 리본 사오세요^^

 

츄파츕스로 꾸며주기

츄파츕스는 컵스틱에 고정시킬 필요 없이 꽃다발 다 만들고 조화 사이사이에 잘 꽂아주시면 훨씬 편하고 모양 만들기도 편해요.

그런데 꽃다발 스타일에 따라서 풍성하지 않은 꽃다발은 츄파츕스를 꽂을 자리가 마땅치 않을거에요. 

그럴 경우에는 컵스틱에 킨더조이 연결했던 방법으로 만드셔서 꽃다발 만드는 과정에서 같이 잡고 묶어주셔야 해요.

저는 꽃다발이 풍성한 편이라서 다 만들고 마지막에 제가 원하는 자리에 쏙쏙 넣었습니다. 

조화들 사이에 잘 껴있더라고요 .^^

 

 

3. 완성된 꽃다발 구경하세요. 

큰 아이 꽃다발이에요^^
파란색이 꼭 들어가야 하는 둘째 꽃다발이에요.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했나 몰라요 ^^ 

아이들 재롱잔치나 합창제 등 행사가 있다면 꼭 꽃다발 준비해서 가져가세요~^^

아이 친구 어머니도 꽃다발은 생각을 못했다고 아쉬워하시더라고요.

 

엄마표 킨더조이 꽃다발 만들기를 마무리해보면,

위에 사진의 꽃다발 2개 만드는데,

다이소에서 재료값은 15,000원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킨더조이 2개, 포켓몬볼 2개, 츄파츕스 미니 30개들이 한봉지 샀습니다.

 

그렇게 하고도 포장지와 리본 등이 많이 남아서 오늘 선생님들 명절로 작은 선물들 드리는데,

포장하는 데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 

돈 번 느낌이에요~

 

마지막으로 재료 사실때 리본은 꼭 가장 두꺼운 걸로 사시고, 풍선 꼭 준비하세요.

풍선으로 묶는게 정말 최고에요~!!

반응형

댓글